건강과미용정보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한 영양 섭취 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6-12-13 13:18 조회43,593회 댓글0건

본문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한 영양 섭취 방법은?

 

-미국의 DASH 식단

고혈압을 물리치기 위한 식이 방법으로 미국 심폐혈관연구소에서 혈압을 낮추기 위해 제시한 식사요법입니다. 이는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총 지방 섭취를 줄이고 과일, 채소, 무지방 및 저지방 유제품 섭취를 강조한 식사법입니다.

잡곡, 생선, 닭 등의 가금류, 견과류가 DASH 식단에 포함되며, 적색 육류, 당류, 설탕 첨가 및 함유 음료는 적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사를 유지하면 혈압을 8~14mmHg정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절적한 칼륨 섭취

과일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혈압을 높이는 주범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합니다. 채소와 과일을 통해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에게 그 효과의 크기가 더 큰 경향이 있습니다.

칼륨이 많이 있는 대표적인 과일과 채소는 키위, 참외, 토마토, 시금치, 아욱, 부추, 근대 등입니다.



 

-소금 섭취 줄이기

소금 섭취만 줄인다고 해서 혈압이 뚝 떨어지거나 정상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소금 섭취에 따라 매우 민감하게 혈압이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염분 민감성을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고혈압 환자인 사람들은 소금 섭취를 제한하면 혈압이 낮아지는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비만이 사람, 65세 이상인 사람, 항고혈압제를 복용하는 사람이나 염분 민감성이 있는 사람에게는 더욱 현저하게 나타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