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허리 디스크의 위험한 7가지 증상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7-11-01 09:57 조회39,462회 댓글0건

본문

허리 디스크의 위험한 7가지 증상들

 

 

 

1. 팔, 다리 통증

 

허리 디스크가 초기일 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팔과 다리의 통증이다. 팔을 아래로 움직일 때 통증이 있는 경우 목 디스크의 전조증상으로 볼 수 있다. 심한 경우 하체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

 

 

 

2. 걷기 힘들어진다

 

허리 디스크 증상이 심해지면 심해질수록 걷는 것도 힘들어진다. 마비 증상이 오고 다리가 저려서 걷기 힘들며 걸을 때마다 힘이 빠지는 증상도 디스크 증상 가운데 하나다.

 

 

 

3. 지속적인 허리 통증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허리 통증이다. 단순한 허리 통증이 아닌 척추를 타고 내려오는 듯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디스크일 확률이 있으므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4. 허리에 묵직한 느낌

 

별다른 이유 없이 허리에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지고 의자에 않거나 허리를 앞으로 숙일 때 허리 통증이 나타난다면 역시나 허리 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한다.

 

 

 

5.신발 밑창이 한 쪽만 닳는다

 

신발 밑창이 한 쪽만 닳는 것도 디스크의 신호일 수 있으며, 이와 비슷하게 서 있을 때 엉덩이가 한 쪽으로 빠지는 자세가 되는 것 역시 디스크의 증상일 수 있다.

 

6. 재채기 할 때의 허리 통증

허리 디스크가 있으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도 허리 통증이 나타나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있는데 디스크가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다.

 

7. 다리 마비

아래 쪽 척추에 디스크가 있는 경우에는 허리 아래의 신경이 마비되기 때문에 다리가 저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증상이 계속되고 더 심해지면 다리가 무감각해진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