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피지가 생기는 이유와 제거 방법 및 관리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9-04-09 15:39 조회359회 댓글0건

본문

거울을 볼 때 유독 내 모공속 노폐물이 보이거나 코근처나 턱 밑의 피지들이 도드라져 보일 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피지는 과잉유분과 노폐물이 쌓여 생깁니다.

피지선의 분포되는 기름으로 적당량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서 얼굴의 수분들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지만 스트레스나 호르몬의 불균형, 피부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면 피지분비량이 증가해서 모공도 넓어지고 블랙헤드가 쌓이게 됩니다.

매일 피지가 생긴다고 해서 코팩이나 압출기로 짜면 자극을 많이 받아서 피지가 더욱 많이 생기고 모공만 늘어져서 피부를 망치게 됩니다.

피지를 없애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피지관리의 방법에는 피지를 녹여 제거하고 과잉유분을 방지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1.
피지를 자극없이 녹여주기

자극이 없는 클렌저들로 세안하기

특히 효소 타입의 파우더로 세안을 해주면 자극이 없이 피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물로 세안한 후 클렌징 파우더를 조금 덜어서 문지르면 거품이 일어납니다. 얼굴을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주어 거품을 얼굴 전체에 도포합니다. 1분정도 기다린 후 물로 세안해주면 피지 제거 및 모공 데일리 케어 세안을 할 수 있습니다.


2.
피지 제거 후에 비어있는 모공 케어 하기

피지를 제거하게 되면 딱딱하게 굳어있던 피지가 빠지면서 텅 비어있는 모공이 보입니다. 그 모공을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더 빠르게 피지가 차오르고 노폐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모공이 점점 넓어지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하여 피지 제거 후 관리도 소홀이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피지 제거 후, 마스크 시트로 팩을 해주어 모공수렴 관리를 해주거나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코부분에 1-2분정도 팩을 해준 후 로션,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