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뇌의 건강, 뇌의 활성화를 위한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9-08-07 15:08 조회27,216회 댓글0건

본문

기술의 발전으로 세상은 스마트해졌지만 인간의 뇌는 뭔가를 외우고 기억하는 활동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노인들의 치매증상도 증가하고 있고 아직 나이가 젊지만 특정 단어가 기억이 안 나는 디지털 치매 증상도 많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두뇌는 꾸준히 사용하고 활성화를 시켜주어야 기억력도 좋아지고 뇌를 꾸준히 운동시킴으로써 암기 능력도 향상 및 유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뇌의 건강, 뇌의 활성화를 위한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견과류

견과류 중 가장 두뇌에 좋은 음식이라고 여겨지는 것에는 호두가 있습니다. 생김새도 뇌 모양과 비슷하지만 비타민E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을 높여주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치매 예방을 하는 효과도 있어 뇌의 건강을 위해 견과류 섭취가 꼭 필요합니다.

 

2. 고등어(오메가-3/피시 오일)

브레인푸드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고등어는 오메가-3와 콜린의 함유량이 풍부하여 뇌를 건강하게 하고 뇌 혈류를 개선해주며 혈압을 조절해줍니다. 어렷을 때 등푸른 생선을 많이 먹으라는 얘기를 들어본 것처럼 등푸른 생선은 뇌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한 식품입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리그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사고력과 기억력 향상, 학습능력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도 풍부해 산소를 뇌로 보내주어 인지능력을 높이는 역할도 하여 머리가 좋아지게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