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20-03-20 10:14 조회25,367회 댓글0건

본문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은?

 

1. 바나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과일인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있어 다른 음식보다 열량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2시간가량 빠르며 짧은 시간 내 체내에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공급해주어 운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시 근육 경련을 지연시켜주는 효과와 피로 회복에도 탁월하여 운동 전에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2. 고구마

고구마의 탄수화물과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운동하는 동안에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다만, 소화 속도가 느린 음식이므로 운동 1-2시간 전에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3. 그릭요거트

저지방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나트륨과 당 함유량이 낮아 운동할 때 도움이 됩니다.유산소 운동을 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 받고 체내 지방을 연소하는데도 효과적이어서 운동 전에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면 운동에 더 도움이 됩니다.

 

4. 베리류

베리류는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플라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전에 딸기와 라즈베리를 먹으면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다고 하며 귤, 레몬,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과일들도 비슷한 효능이 있습니다.

 

5. 통밀

백미나 밀가루보다는 잡곡이나 통밀을 운동하기 전에 섭취해주는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통밀은 혈당 수치를 천천히 높여주어 인슐린 수치가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해주므로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섬유소도 풍부하여 운동 후 공복감을 잊게 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