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몸을 가볍게 해주는 음식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20-05-07 14:25 조회24,036회 댓글0건

본문

몸을 가볍게 해주는 음식은?

 
 

몸 속에 노폐물이 쌓이면 어느정도 몸무게에 도달했을시 더 이상 살이 빠지지 않거나다이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기존 몸무게 보다 더 불어나는 요요현상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이러한 불상사를 겪지 않기 위해서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야 하는데요그렇다면 노폐물을 배출시켜 몸을 가볍게 해주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토마토

토마토는 익히 알려진 건강식품으로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굉장히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몸을 가볍게 만들어 줍니다.


 

2. 오이

오이는 풍부한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오이의 주성분 중 하나인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3. 녹차

녹차는 지방이 체내에 쌓이지 않고 바로 에너지원으로 소모되도록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특히 녹차에 다량 함유된 카테킨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몸속으 혈관과 내피세포에 작용해서 혈관을 안정시키고 혈전을 방지합니다.

 
 

4. 버섯

팽이버섯은 키토산과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폐물을 청소해주고 배출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표고버섯도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느타리버섯은 식이 섬유소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양을 줄여주는 등 버섯은 몸을 가볍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5. 감자

칼륨비타민씨칼슘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특히 감자의 풍부한 칼륨 성분은 몸속에 쌓인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시켜줄 수 있습니다감자 영양소의 많은 부분이 껍질에 있기 때문에 껍질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껍질째 구운 감자에는 바나나 4개에 포함되어 있는 양에 해당하는 1,600mg의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